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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는 왜 고속 열차가 없나?

by 아구도아기도아 2024.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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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척 정신과 기술 혁신으로 유명한 나라에서, 광활한 미국 전역을 횡단하는 고속 열차가 없다는 것은 이례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경제 저널리스트로서 저는 이 교통 문제 뒤에 숨은 다각적인 이유를 탐구했습니다.

 

인프라 및 투자 과제

미국 고속철도(HSR) 개발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는 막대한 초기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HSR 네트워크 구축에는 더 높은 속도를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선로를 건설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높은 용량과 속도를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역사를 건설하고 기존 노선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당한 재정적 지출뿐만 아니라 여러 행정부에 걸쳐 장기적인 정치적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는 리더십이 바뀌고 재정 우선순위가 바뀌는 모든 민주주의 국가에서 어려운 전망입니다.

 

 

 

지리적 및 인구 분포

미국의 지리적 배치와 인구 분포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요 도시들이 상대적으로 가까운 유럽이나 일본과 달리 미국의 도시들은 광활한 시골 지역을 사이에 두고 분산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기적으로 해당 경로를 여행하는 사람이 줄어들면 빠른 도시 간 여행의 이점이 줄어들기 때문에 HSR의 경제적 실행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자동차 및 항공의 지배력

자동차 산업의 지배력과 미국의 잘 확립된 항공 여행 네트워크 또한 고속철도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킵니다. 미국의 자동차 소유 문화와 광범위한 고속도로 네트워크는 많은 미국인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인의 경로 및 시간 자유에 잘 부합합니다.

 

한편 장거리 여행의 경우 미국 내 항공 여행은 고도로 발달되어 있으며 HSR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시간 효율성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도심 외부에 위치한 기차역을 오가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규제 및 관료적 장애물

미국에서 HSR을 구현하는 것은 물류 및 재정적 문제뿐만 아니라 관료적 문제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토지 이용 및 환경 평가를 관리하는 촘촘한 규제 체계로 인해 프로젝트가 크게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토지를 확보하기 위해 여러 토지 소유자와 협상해야 하므로 법적 절차가 길어지고 비용이 치솟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 실제적 고려사항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미국 상황에서 HSR에 대한 투자 수익은 다른 운송 투자에 비해 유리하지 않습니다. HSR을 건설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상당한 보조금은 납세자에게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특히 그 혜택이 소수의 인구 집단(일반적으로 출장자 및 도시 거주자)에게만 혜택을 주는 것으로 인식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결론

시속 200마일 이상의 속도로 미국의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한다는 아이디어는 매력적이지만 경제적, 문화적, 지리적 현실은 상당한 장애물을 제시합니다. 현재 미국의 고속철도는 실제 현실보다 더 매력적인 가능성으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와 비행기의 확고한 경쟁과 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투자와 균형을 이룰 때 더욱 그렇습니다.

 

앞으로 기술 발전, 경제 상황 변화, 공공 정책 및 교통 선호도의 잠재적 변화에 주목하면서 미국 고속철도에 대한 대화가 계속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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